삼성전자가 개인주택 모니터링, 기능제어, 보안관리

IoT 솔루션 스마트씽즈 허브를 발표했다.

 

삼성전자 주식회사는 최근 삼성 스마트씽즈 허브(SmartThings Hub)의 출시를 발표했다. 사용자는 스마트씽즈를 통해 자택 모니터링, 기능제어, 보안관리를 어디에서나 편리하게 할 수 있다. 허브에는 환풍기기, 수도센서, 보안기기 등이 포함돼 있다. 스마트씽즈 허브는 다양한 스마트기기를 연결할 수 있으며 200종이 넘는 IoT 제품을 하나로 묶어 폰이나 태블릿으로 제어할 수 있다. 아마존 테코(Echo)와의 연동을 통해 음성명령에 의한 기기 제어도 가능하다.

 

스마트씽즈 허브는 예정에 없는 가택진입이 발생할 경우 개가 짖는 소리나 경보음을 크게 울리는 스테레오재생, 가족 구성원 왕래에 따른 자동 온도조절, 누수로 인한 침수를 방지하기 위한 수도센서 즉시알림 등 온갖 유용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또한 다른 방 그리고 다른 국가에서까지 자택 조명을 제어할 수 있고 자녀가 통금시간을 어길 경우 알림을 받을 뿐 아니라 카메라를 통해 자녀가 학교에서 귀가했는지 볼 수도 있다. 아울러 사용자가 잠에서 깸에 따라 조명이 서서히 밝아진다든지 퇴근을 시작할 때 저녁이 준비되기 시작하고 매일 집에 도착할 때마다 사용자가 가장 좋아하는 노래가 재생되는 등 온갖 즐겁고 편리한 기능도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씽즈 허버는 20159월 출시됐다. 삼성전자는 20154IoT 회사 스마트씽즈를 인수했다. 삼성 영국 및 아일랜드 지사장 Andy Griffins9월 출시 당시 다음과 같이 밝혔다. "개인주택의 네트워크화를 통해 보다 많은 정보와 안정감 그리고 통제력을 가져올 수 있지만 근본적으로 중요한 건 바로 프라이버시다. 따라서 모든 과정은 암호화되고 지속적인 보안점검과 제3자 감사를 거치게 되는데 간단히 말해 은행 수준의 보안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클라우드에 저장된 데이터는 종류 불문하고 오로지 사용자만이 접근할 수 있다.“

 




Zhanna Lyasota, Control Your Home from Anywhere with Samsung’s SmartThings [Infographic]. 12. 1. 2015.

http://www.coinspeaker.com/2015/12/01/monitor-and-control-your-home-from-anywhere-with-samsungs-smartthings-infographic/

 

번역: madfox

COMMENT : 0 TRACKBACK : 0

카테고리

사물인터넷

날짜

2015.12.02 11:12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