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30년경 무인자동차 보편화 전망
    IT 정보/IT, 보안 소식&팁 2015. 11. 16. 17:00
    반응형

    사진: Sosyo Kultur/Flickr

     

    '사물인터넷'이라는 용어를 최초로 사용한 Kevin Ashton

    2030년경 무인자동차가 일상화되리라는 전망을 내놓았다.

     

    Kevin Ashton은 MIT Auto-ID Center 설립자이자 'How to Fly a Horse: The Secret History of Creation, Invention, and Discovery'의 저자로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이라는 용어를 만들어 냈으며 과거의 유행을 분석함으로써 미래의 기술을 예측할 수 있다고 한다. Ashton이 20세기 말 만들어 낸 사물인터넷이라는 용어는 오늘날 휴대폰부터 가전기기에 이르기까지 서로 소통하고 학습 가능한 각종 스마트기기의 네트워크를 표현하는 단어가 됐다. CNET에 따르면 그는 제품에 붙이는 스마트태그와 관련하여 오늘날 거의 유비쿼터스라고 할 수준의 접속환경의 도래를 예측했다그는 다음과 같이 말한다. "미래의 예측은 어렵지 않다진짜 어려운 부분은 믿는 것이다."

     

    Ashton은 이번에는 보다 가까운 미래에 대한 전망을 내놓았으며 그 내용인즉 15년 내에 무인자동차가 보편화된다고 한다그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주최한 Future Decoded 행사에서의 기조연설을 통해 무인자동차는 현재 발전하고 있는 강력한 사물인터넷의 가장 확실한 적용례라고 설명했다그에 따르면 2030년경 이러한 무인자동차가 일상적으로 쓰이게 된다고 한다.

     

    아울러 Inquirer에 따르면 무인자동차의 주된 쟁점은 "무인자동차의 안전성"이 아닌 "사람이 운전하는 자동차의 안전성"이 될 것이라고 한다. Association for Safe International Road Travel에 따르면 사람이 운전하는 차에 희생되는 사람이 매일 3천명에 달하며 이러한 사고의 대부분은 사람의 실수 때문에 발생한다고 한다반면 Ashton의 지적에 따르면 아직 무인자동차로 인해 심각한 사고가 발생한 사례가 없다고 한다.

     

    사실 무인자동차는 사물인터넷의 전망을 단적으로 보여준다고 할 수 있다이러한 무인자동차는 현재의 위치 및 주위환경을 보고하기 위해 다양한 센서를 활용하게 된다현재는 이러한 기술을 몇몇 시제품에서만 확인할 수 있으나 주류 기술업체와 자동차업체가 이 분야를 진지하게 연구 중이다영국의 최대 모바일네트워크 EE는 사물인터넷에 적극 투자하여 무인자동차를 자사의 최신 4G 네트워크에 연동시킬 계획이라고 한다. EE CEO Olaf Swantee은 "현재에도 자동운전 어플리케이션은 시험 중에 있으며 이러한 자동운전 어플리케이션은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대단히 빠른 모바일네트워크를 필요로 한다이에 착안한 결과가 바로 우리의 기계 간 4G 플랫폼이다."라고 밝혔다.

     

    대체로 사물인터넷 시장 전체가 빠르게 발전 및 성장하리라 전망되고 있다. CNET에 따르면 "시장리서치펌 IDC 전망 결과 2020년까지 연평균 13퍼센트의 성장이 예상되며 2020년이 되면 수십억의 기기가 연결되고 시장가치는 3조 달러에 달하리라 추산된다."

     

    Ashton에 따르면 현재의 사물인터넷은 네트워크에 연결된 주전자나 스마트용기라든지 면도를 알려주는 면도기 같은 건 아니라고 한다. "사물인터넷은 본질적으로 무선센서 플랫폼이다그 핵심은 이 세상의 데이터화에 있다."

     

     

     

    Eugenia Romanenko, ‘Self-Driving Cars Will Dominate the Roads by 2030,’ Says Internet of Things Visionary, 11. 14. 2015.

    http://www.coinspeaker.com/2015/11/14/self-driving-cars-will-dominate-the-roads-by-2030-says-internet-of-things-visionary/


    번역: madfox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