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4월 공식 블로그에 올해 말 윈도XP 버전 크롬 정기 업데이트와 보안 패치 업데이트를 중단한다고 밝혔던 구글이 11월에 다시 크롬 업데이트 지원이 중단되는 OS를 발표했다.

 

구글은 블로그에서 크롬의 윈도XP 지원을 중단하기로 했으며 윈도 비스타, OS 10.6, 10.7. 10.8의 지원도 중단한다. 마이크로소프트와 애플도 이제 이 플랫폼을 지원하고 있지 않다. 20164월부터 중단할 예정이며 이 플랫폼에서 크롬을 쓸 수 있지만 더 이상 업데이트와 보안 패치는 나오지 않는다.라고 밝혔다.

 

Marc Pawlinger 구글 엔지니어링 디렉터는 업데이트 지원이 중단된 시스템에서 지원이 중단된 브라우저를 사용하면바이러스나 악성코드에 감염되기 무척 쉬워질 것이라고 언급했다.

 

넷마켓셰어(Net Market Share)에 따르면 윈도XP와 비스타 사용이 줄어들고 있기 때문에 좋은 결정이 될 수도 있다. 윈도XP 점유율은 11.5%이지만 비스타는 2%가 채 되지 않으며 OS X10.6, 10.7. 10.8 버전을 모두 합쳐도 1%가 넘지 않는다.

 

하지만 여전히 이 운영체제를 이용하는 사람이 있기 때문에 SBM 작업을 해야 할 때 어떤 컴퓨터가 어떤 운영체제나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지 일일이 수동으로 검사하느라 시간을 잡아먹는다. 이때 GFI LanGuard를 쓰면 어떤 기기가 어떤 운영체제를 쓰는지, 어떤 기기가 이제 지원이 중단될지 알 수 있고 상세한 리포트도 생성할 수 있다. 윈도XP, 윈도 비스타 및 윈도8이나 윈도10 같은 최신 운영체제의 다른 점을 분석할 수 있으며 맥과 리눅스 운영체제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IT 관리자는 한 군데에서 모든 응용프로그램과 운영체제를 똑같이 관리할 수 있다. 이 기사와 같은 일이 생기면 어떤 기기에 OS 업데이트가 필요한지 보여주고 업데이트가 불가능하면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게 선택하도록 한다.

 

GFI LanGuard를 이용하면 처음에 전체 네트워크를 스캔해 이제까지 설치된 패치와 응용프로그램을 모두 확인해서 현재 네트워크 상태를 완벽하게 측정한다. 하는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자.

 

스캔을 마쳤다면 이제 필요한 패치를 배치한다. 어떻게 하는지 더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면 여기를 클릭하자. 네트워크에 최신 패치가 깔린 후에 관리자가 어떤 기기에 특정 프로그램이 필요한지 분석하고 골라야 할 때가 있는데, 이 기사에서는 윈도XP나 비스타, OS 이전 버전에 깔린 크롬이 될 것이다. 어떤 기기에 특정 프로그램이 필요한지 알아내는 방법은 여기를 보면 된다.

 

GFI LanGuard를 아직 사용해 보지 않았다면 30일 무료 체험판을 이용해보길 바란다. GFI LanGuard가 어떤 방식으로 패치 업데이트와 취약점 관리를 최소화하도록 도와주는지 알고 싶다면 여기를 확인하면 된다.



Melanie Hart, No more Chrome support for Windows XP, Vista and older OS X versions, 18. 11. 2015.

http://www.gfi.com/blog/no-more-chrome-support-for-windows-xp-vista-and-older-os-x-versions/


By. MK

COMMENT : 0 TRACKBACK : 0

날짜

2015.11.19 19:11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