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컴퓨터에서 게임을 구동할 수 있는지 빠르게 확인하는 방법
    카테고리 없음 2016. 6. 3. 11:20
    반응형


     

    컴퓨터게임이 콘솔게임과 다른 점이 있다면 노트북나 구형 PC로는 게임을 구동하지 못할 수도 있다는 사실이다. 대체로 게이밍 PC라면 다소 시간이 지났다 해도 웬만한 게임은 다 돌릴 수 있지만 노트북이나 구형 PC라면 얘기가 달라진다.

     

    인텔 그래픽

     


    만약 컴퓨터에서 NVIDIAAMD에서 제작한 그래픽하드웨어가 아닌 인텔그래픽카드를 사용한다면 최신 게임을 돌리기 어려울 가능성이 높다. 노트북은 대부분 가격이 저렴하고 전력소모가 적은 내장그래픽을 사용한다. 인텔 그래픽하드웨어는 최신제품이라 해도 NVIDIAAMD 그래픽카드보다 훨씬 느리기 때문에 최신게임의 경우 최소사양으로도 게임을 돌리지 못할 수 있다. 물론 인텔의 새로 선보인 하스웰 그래픽으로 내장그래픽의 성능이 올라가긴 했으나 이 정도로는 충분하지 못한다.

     

    컴퓨터사양 직접확인

     

    우선 사용자가 직접 스펙을 살펴보는 방법을 소개한다. 사양을 확인하려면 주로 CPU 처리속도, 메모리용량, 그래픽카드 정보를 알아야 한다. 자신이 가진 컴퓨터의 스펙을 온라인에서 검색하는 등의 방법으로 이를 알아낼 수도 있다. 하지만 이 경우 시스템정보 툴을 사용하는 게 편하며 여기에서는 Speccy라는 툴을 추천한다. https://www.piriform.com/speccy

     


    이 툴을 가지고 CPU, 메모리, 그래픽카드 성능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그래픽카드의 경우 만약 인텔과 NVIDA/AMD가 모두 보인다면 컴퓨터에서 전력소모에 따라 양자를 선택하여 사용하기 때문에 문제가 없다. 그리고 구동시키려는 게임의 시스템요구사항을 찾아보면 된다.

     

    컴퓨터사양과 게임요구사양 자동비교

     

    위에 방법처럼 직접 찾아보는 것도 귀찮다면 Can You Run It? 웹사이트를 추천한다. http://www.systemrequirementslab.com

     

    이 웹사이트는 AMD 등 대형업체에서도 보증하기 때문에 안전하고 믿을 만하다. 정보열람에 앞서 먼저 이 웹사이트에서 배포하는 시스템요구사항조회 어플리케이션을 구동시켜야 한다. 앱을 설치하면 컴퓨터의 하드웨어를 조사하고 이 내용을 쿠키로 설정하여 해당 정보를 사이트에 전달한다. 이 때 자바나 액티브X 추가기능을 따로 설치할 필요가 없다.

     


    이렇게 앱을 실행시키고 나서 사이트를 방문하여 검색창에서 원하는 게임을 검색한 다음 Can You Run It 버튼을 클릭한다. 그러면 그 게임이 자신의 컴퓨터에서 구동 가능한지 그리고 얼마나 원활히 돌아갈지 알 수 있다. 여러 게임을 검색해 볼 수도 있고 브라우저를 닫고 나서도 검색 및 조회가 가능하지만 쿠키를 삭제할 경우 위에 언급한 시스템조사 앱을 다시 실행시켜야 한다.




     

     

     

    Chris Hoffman, How to Quickly Check If Your Computer Can Run a PC Game, 7. 31. 2013.

    http://www.howtogeek.com/168915/how-to-determine-if-your-computer-meets-the-minimum-specifications-for-a-pc-game/

     

    번역요약: madfox





    참고링크 


    <유료안티바이러스 제품소개>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