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맬웨어바이츠(Malwarebytes) 안티랜섬웨어 베타 소개
    카테고리 없음 2016. 5. 27. 17:07
    반응형

     

    최근 4년에 걸쳐 랜섬웨어는 전례 없는 사이버위협으로 진화했으며 CryptoLocker, CryptoWall, CTBLocker와 같은 랜섬웨어들이 기승을 부리고 있다. 랜섬웨어는 지능적이고 효과적이며 전염력도 강하며 이에 대한 실질적인 보안대책은 현재까지는 사실상 전무한 상태지만 이제 이러한 랜섬웨어를 극복할 수 있는 솔루션을 소개하고자 한다.

     

    <참고: 랜섬웨어 차단 AVG 유료안티바이러스>


    랜섬웨어가 해결하기 어려운 위협이라 해도 본질은 간단하다. 컴퓨터를 감염시켜 파일을 암호화로 묶은 다음 해당 파일을 복구하는 대가로 돈을 요구하는 식이다. 최근 등장하고 있는 랜섬웨어는 대단히 정교하며 고도의 암호화로 인해 돈을 지불하는 길 외에 파일을 정상적으로 복구할 수 있는 방법은 사실상 없으며 이렇게 랜섬웨어에 감염된 이후의 선택지가 뻔하기 때문에 상당수 랜섬웨어는 암호화를 수행하고 나면 자체적으로 삭제되기까지 한다. 랜섬웨어는 심지어 다양한 종류의 백업시스템을 능동적으로 탐색하여 그곳에 보관된 파일까지 암호화하기 때문에 온라인 또는 로컬 백업도 효과적인 대책이 될 수 없으며 특히 온라인 백업의 경우 자동 동기화로 인해 안전한 줄 알았던 파일이 감염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한다.

     

    오늘날의 보안소프트웨어로는 랜섬웨어를 막기 어려운데 이는 랜섬웨어가 기존의 맬웨어에서 벗어난 행동양상을 보이기 때문이다. 몇몇 랜섬웨어는 매일 변경되며 탐지를 피하기 위해 자체적인 형상을 변환시키는 식의 코드를 사용하기까지 하므로 랜섬웨어 탐지는 아주 어려운 일이다. Malwarebytes는 이러한 위협에 대한 대책을 보다 장기적인 관점에서 모색하고자 했다.

     

    그 시초는 우선 Nathan Scott가 운영하는 소프트웨어업체 EasySync Solutions에서 개발한 CryptoMonitor에서 찾을 수 있었다. CryptoMonitor는 개발 당시 그 자체로도 훌륭한 성능을 갖추고 있었으나 여기에 Malwarebytes 측의 아이디어를 접목시키기 위해 EasySync가 인수됐으며 이에 따른 협조가 진행됐다

    그 결과 Malwarebytes 안티랜섬웨어 베타버전을 선보이게 됐다.

     


    Malwarebytes 안티랜섬웨어는 지능형 능동기법을 통해 랜섬웨어의 행동을 감시하고 파일에 대한 접근을 차단하며 지표(시그내쳐)나 행동판단(휴리스틱)에 의존하지 않기 때문에 가볍고 기존 안티바이러스와도 충돌하지 않는다. Malwarebytes 안티랜섬웨어는 개발 초기단계부터 최신의 랜섬웨어 변종을 탐지하는 데 성공했다. Malwarebytes 안티랜섬웨어가 있다면 CryptoLocker 등 기존의 악명 높은 랜섬웨어를 염려하지 않아도 될 뿐 아니라 신종 랜섬웨어까지 차단할 수 있다.

     

    현재 Malwarebytes 안티랜섬웨어 베타버전은 공개 배포 중이며 누구나 사용해 볼 수 있다. 아직 1차 베타버전인 만큼 몇몇 버그나 오류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격리된 환경에서 사용해 보는 방법을 권장한다. 추가정보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 가능하다.

    https://forums.malwarebytes.org/topic/177751-introducing-malwarebytes-anti-ransomware-beta/



     

     

     

    Marcin Kleczynski, Introducing the Malwarebytes Anti-Ransomware Beta, 1. 25. 2016.

    https://blog.malwarebytes.org/malwarebytes-news/2016/01/introducing-the-malwarebytes-anti-ransomware-beta/

     

    번역요약: madfox

     



    참고링크 


    <유료안티바이러스 제품소개>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