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Chimera 랜섬웨어 복호화키 경쟁세력에 의해 유출
    카테고리 없음 2016. 7. 29. 16:40
    반응형



    Petya 및 Mischa 랜섬웨어 제작자들이  '업계 경쟁세력'에게 일격을 날렸다. 우선 이른바 랜섬웨어서비스(Ransomware-as-a-Service, RaaS)라는 방식으로 랜섬웨어 변종을 대량 배포함으로써 일반인도 범죄의지만 있다면 랜섬웨어로 사이버공격을 행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참고: http://www.securityweek.com/petya-mischa-ransomware-now-available-service


    그리고 Chimera 랜섬웨어에 감염된 시스템에 적용될 수 있다고 주장하면서 3500개의 RSA 개인키를 배포했으며 이는 라이벌 세력인 Chimera 랜섬웨어의 활동을 방해하려는 의도로 보인다. 해당 키는 Pastebin에 게재됐으며 게시글에서는 이를 통해 복호화툴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밝히고 있다.

    참고: http://pastebin.com/7HrZCsmT


    Mischa 제작자들이 작성한 내용은 다음과 같다. "2016년 초 우리는 Chimera 랜섬웨어 개발과정에 상당부분이 접근할 수 있었으며 이에 따라 Chimera를 우리 프로젝트에 포함시켰다. 아울러 Chimera에 대한 복호화키 3500개를 공개 배포한다."


    해당 복호화키가 실제로 Chimera 랜섬웨어로 암호화된 파일을 복호화할 수 있는지 판별하고 이를 통해 복호화 프로그램이 제작돠려면 시간이 거릴 수밖에 없지만 적어도 가능성은 생겼으므로 Chimera 랜섬웨어 피해자는 섣불리 파일을 삭제하지 말고 기다리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겠다. 하지만 앞서 언급한 RaaS를 통해 참여자에게 랜섬웨어를 배포하여 수익을 챙길 수 있는 기회를 주는 방식이 출현했으며 상당기간 널리 퍼지리라 예상되므로 결코 주의를 늦출 수는 없다.


    컴퓨터기술포럼 BleepingComputer.com 설립자 Lawrence Abrams는 "이번 일을 계기로 Petya 및 Mischa 랜섬웨어의 배포가 더욱 활발하게 일어날 가능성이 높다."는 의견을 피력했다.



    Lisa Vaas, Chimera ransomware keys leaked by rival malware developers, 7. 28. 2016.

    https://nakedsecurity.sophos.com/2016/07/28/chimera-ransomware-keys-leaked-by-rival-malware-developers/


    번역⋅요약: madfox




    참고링크 


    <유료안티바이러스 제품비교>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