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선물하기 좋은 사물인터넷기기 소개
    IT 정보/사물인터넷 2015. 12. 28. 13:53
    반응형



     

    다가오는 연말연시를 맞이하여 독특한 선물품목을 소개한다.

     

    저물고 있는 2015년이 돌이켜 보면 수많은 사업분야에서 생산적인 한 해였다고 할 수 있다. 이제 연말연시를 맞이하여 지인들에게 무엇을 선물할지 고민하고 있다면 이하에서 소개하는 신기하면서도 유용한 선물 목록을 참고할 수 있다. 기술에 능한 사람들은 위한 선물이라고 하겠다.

     

    이에 따라 업계 최고의 사물인터넷기기를 모아 봤다. MyDevices2천 명의 성인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에 따르면 61%가 사물인터넷 제품을 선물로 받을 생각이 있다고 한다. 선호도를 보면 스마트TV30%로 가장 선호되는 품목으로 선정됐으며 그 뒤를 잇는 제품은 다음과 같다: 미디어플레이어(19%), 스마트워치(18%), 웨어러블 운동보조기기(15%), 스마트홈 온도계(13%), 사물인터넷기반 커피메이커(12%), 스마트홈 조명시스템(9%), 커넥티드 가택보안시스템(9%).

     

    이하에 가장 혁신적이고 신기한 기기를 선정하여 소개한다.

     

    Microbot Push 로봇핑거: 전기를 적게 먹는 블루투스 기기로 어디에나 부착되어 무선 명령을 통해 버튼을 누르도록 할 수 있다. 커피머신, 주전자, 전등스위치 등 말 그대로 어디에나 부착될 수 있으며 수신장치는 전화기에 있다.

     

    Lively 개인구급장치: 동작센서가 가정에 부착되어 개인의 식사, 의료, 수면 습관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하게 된다. 이 시스템의 목적은 혼자 사는 개인의 일일 생활습관을 모니터링하는 데 있다. 의사나 친척은 이를 통해 해당 개인의 생활에 대해 24시간 보고를 받을 수 있다.

     

    Mimo 아기모니터: 아기의 체온, 동작, 호흡패턴 등을 모니터링한다. 부모는 앱을 통해 아기의 자세, 수면체온, 활동량 등을 상시로 확인하여 밤낮으로 아기의 건강을 놓치지 않을 수 있다.

     

    Shockbox 헬멧센서: 자녀가 걱정되는 부모를 위한 기기로 스포츠헬멧 내부에 작은 센서가 부착되어 머리에 대한 충격을 모니터링한다. 뇌진탕을 일으킬 만한 충격이 발생할 경우 부모, 코치, 트레이너에게 즉각 알려진다.

     

    Juvo 수면모니터: 이 기기는 수면을 위한 이상적인 환경과 개인 맞춤형 스케줄을 만들어 준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다른 스마트홈 기기와 "대화"하기까지 할 수 있다.

     

    Nuubo nECG 스마트셔츠: 스마트셔츠는 진료의 새로운 지평을 제공한다. 센서를 통해 심박수, 혈압, 체온을 측정할 수 있으며 심전도까지 볼 수 있다.

     

    mySkin OKU 스킨코치: 여성을 위한 제품으로 습기, 유분, 촉감, 주름, 탄력, 색조 등 피부에 대한 모든 정보를 알 수 있다.

     

    Angee 가택보안시스템: 이 기기는 360도 회전하여 사용자가 스마트폰으로 방 전체를 모니터링할 수 있다.

     

    위와 같은 기술진보의 흐름을 본다면 2016년에는 더욱 많은 혁신이 스마트홈을 채우리라 기대할 수 있겠다.

     

     

     

    Tatsiana Yablonskaya, What Are the Best Internet of Things Gadgets as Holiday Gifts?, 12. 21. 2015.

    http://coinspeaker.com/2015/12/21/what-are-the-best-internet-of-things-gadgets-for-holiday-gifts/

     

    번역: madfox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