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보안, 속도, 안전성이 향상된 64비트 크롬
    IT 정보/IT, 보안 소식&팁 2016. 5. 13. 16:35
    반응형

     

    윈도에서 크롬을 사용할 경우 32비트 버전일 가능성이 있는데 보안과 속도 안정성이 모두 향상된 64비트 버전을 사용하는 게 좋다. 64비트를 지원하지 않는 32비트 윈도에서는 32비트 버전을 사용할 수밖에 없지만 최근 몇 년 동안 출시된 컴퓨터는 기본적으로 64비트를 지원하도록 제작됐기 때문에 64비트 사용에 무리가 없다. 다만 크롬이 64비트 업그레이드를 자동으로 실행하지 않기 때문에 사용자가 직접 업그레이드를 진행해야 한다.

     

    64비트 크롬의 장점

    윈도의 경우 64비트 버전이 32비트에 비해 더욱 안전하며 크롬도 마찬가지다. 64비트 크롬은 추가적인 보안기능을 갖추고 있다. 구글에 따르면 오브젝트의 메모리 레이아웃을 제어하는 취약점 악용에 더욱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고 한다. 그리고 64비트 크롬에는 64비트 어도비플래시가 포함돼 있기 때문에 플래시취약점 악용위험도 대폭 감소됐다. 이 외에도 여러 부분에서 보안이 향상됐으며 다만 구글 측에서 직접 이를 구체적으로 설명하지는 않고 있다. 예를 들어 64비트 크롬은 샌드박스프로세스에 침투하는 제3자 소프트웨어에 대한 추가 방어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32비트 크롬은 이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다. 안전성 외에 속도도 향상됐으며 이는 다양한 측정지표를 통해 입증됐다. 그리고 구글 측 설명에 따르면 64비트 크롬은 32비트 버전에 비해 일반 웹페이지에서의 오류가능성이 절반으로 감소했다고 한다.

     

    업그레이드의 약점은?

    2014년 구글이 밝힌 바에 따르면 64비트 크롬의 주요 단점으로는 32비트 NPAPI 플러그인이 지원되지 않는 부분이 유일하다고 한다. 자바플러그인 등 몇몇 플러그인이 64비트에서 작동하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현재 크롬은 32/42/64비트 모든 버전에서 NPAPI 플러그인 지원을 완전 삭제했다. 이렇게 보면 64비트 크롬 업그레이드의 단점은 사실상 없다고 봐야 하는데 어째서 구글이 64비트 사용자를 대상으로 자동 업데이트를 실시하지 않았는지는 의문이다.

     

    현재 크롬버전 확인 방법

    현재 사용 중인 크롬의 버전을 확인하려면 크롬 오른쪽 상단의 메뉴에서 도움말(Help)로 들어가 About Google Chrome을 선택한다


    그리고 페이지에 뜨는 버전 번호 옆에 (64bit)라는 문구가 있으면 현재 크롬 버전은 64비트다.


    만약 버전 번호 옆에 아무것도 없으면 현재 크롬 버전은 32비트다.

     

    64비트 크롬 업그레이드 방법

    윈도 크롬 다운로드 페이지를 통해 32비트 크롬을 64비트 크롬으로 교체할 수 있다. 다운로 페이지에서 Chrome 다운로드(Download Chrome) 밑에 64비트가 표기돼 있는지 확인하면 된다. 만약 64비트 표기가 없을 경우 다른 플랫폼용 Chrome 다운로드(Download Chrome for Another Platform)를 통해 64비트를 선택하면 된다. 현재 켜져 있는 크롬을 종료하고 내려받은 설치파일을 실행하면 자동으로 64비트 크롬이 32비트를 교체하여 설치된다. 데이터, 설정, 브라우저 확장프로그램은 모두 그대로 유지되며 프로그램파일만 업그레이드된다. 설치가 끝나고 나면 위에 소개된 버전 확인방법을 통해 64비트인지 확인하면 된다. 만약 설치를 개시하고 오류가 생긴다면 32비트 윈도에서 설치를 시도해서며 이 경우 하드웨어가 충족된다면 64비트 윈도로 교체하는 방법이 있다.

     

    & 리눅스

    OS X의 경우 2014년부터 64비트 크롬만 지원된다. 오래된 32비트 맥을 사용하지 않는 이상 기본적으로 64비트 크롬이 깔려 있다고 보면 된다. 리눅스에서는 20163월부터 64비트 크롬만 지원된다. 현재 리눅스 버전이 32비트라면 64비트로 업그레이드하면 된다.


     

    구글에서는 조만간 64비트 윈도의 크롬 사용자를 64비트 크롬으로 전면 전환시킬 수도 있지만 현재로써는 사용자가 직접 버전 확인 및 업그레이드를 해야 한다.


     

     

     

    Chris Hoffman, You Should Upgrade to 64-bit Chrome. It’s More Secure, Stable, and Speedy, 2. 11. 2016.

    http://www.howtogeek.com/241501/you-should-upgrade-to-64-bit-chrome.-its-more-secure-stable-and-speedy/

     

    번역요약: madfox




    참고링크 


    <유료안티바이러스 제품소개>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