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GFI 랜가드 12 출시 – 웹기반 리포팅기능 추가
    IT 정보/보안솔루션 2016. 4. 25. 14:56
    반응형



    오늘 GFI Software가 출시한 GFI 랜가드(Languard) 신버전은 여러 랜가드 설치환경에 대해 통합 리포팅을 제공하여 제품성능을 한층 끌어올리는 새로운 웹기반 콘솔을 선보입니다. 이번 신제품 출시를 맞이하여 제품관리담장자 Ian Bugeja와의 인터뷰를 통해 GFI 랜가드 12의 신기능에 대해 보다 상세히 알아보고자 합니다.

     


    Q: 이번 출시에서 주목할 만한 부분은 무엇인가요?

     

    고객 피드백을 수집한 결과 수많은 기기가 연결된 사내 네트워크 어디에서나 GFI 랜가드의 기능을 완전히 살리고자 하는 분들이 많음을 알게 됐습니다. 이전 버전의 경우 수많은 기기가 여러 지점에 분산돼 있거나 대규모 IT부서를 운영하는 환경에서는 모든 클라이언트가 동일한 랜가드 서버에 접속해야 한다는 면에서 제한사항이 없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랜가드 12에 두 가지 기능을 도입함으로써 이를 개선하고자 했습니다. 첫째로 여러 지점에 다수의 랜가드 사이트를 설치하고 해당 데이터를 중앙 서버에서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는 두 번째 신기능인 웹콘솔과 연결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새로운 웹콘솔은 현대적인 UI로 모든 주요 브라우저에서 지원되며 다중사용자접속과 역할기반승인 등 여러 유용한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Q: 다양한 지점을 운영하는 회사에게 새로운 웹콘솔은 어떤 의미를 가지나요?

     

    랜가드 웹콘솔은 여러 지점의 데이터를 열람할 수 있도록 설계됐습니다. 세계화로 인해 수많은 회사들이 지리적으로 떨어진 여러 지역에 사무실을 두고 있으며 이들은 대체로 가상네트워크를 통해 연결됩니다. 각 지점의 IT인력은 지점을 관리 및 보호하고 취약점을 차단하며 소프트웨어 패치를 최신으로 유지해야 하는 역할을 떠안고 있습니다.

     

    이러한 역할 지원은 물론 이전 버전의 랜가드에서도 가능하긴 했으나 다양한 지역의 정보를 단일 콘솔로 혹은 운영부서에서 요구할 수 있는 단일 보고서로 통합할 수 있는 기능은 없었습니다. 이제는 중앙관리서버 기능을 통해 이러한 정보 통합을 구현할 수 있게 됐습니다.

     


     

    Q: 확장성 향상에 대해 설명해 주세요.

     

    이번 출시에서는 확장성의 지속적 개선에도 상당한 공을 들였습니다. 그 결과 데스크탑 콘솔이 보다 날렵해졌습니다. 다중사이트 설치를 통해 중앙콘솔은 최대 6만 개의 노드와 연결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대기업도 랜가드의 우수한 기능을 최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데이터베이스를 최적화하여 그 규모를 줄이는 동시에 효율성을 개선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마이크로소프트 Access 지원이 빠지게 됐으며 이 기능은 일부 구형시스템 운영목적을 위한 업그레이드를 통해 제한적으로만 지원됩니다. 대규모 고객의 경우 규모에 따라 마이크로소프트 SQL서버나 Express 사용 그리고 SSD와 같은 고속 디스크의 활용을 권장합니다. 이러한 조합을 통해 UI가 간명해지고 빨라지는 한편 보고서 생성시간도 단축할 수 있습니다.

     


     

    Q: 차기 랜가드 출시에서는 어떤 부분을 기대할 수 있을까요?

     

    앞으로 몇 달 동안 웹관리콘솔을 약간 더 수정하고 여러 언어에 지원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보다 장기적으로는 웹콘솔에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사용자가 웹인터페이스를 통해 랜가드 설치를 제어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또한 랜가드의 컨텐츠 업데이트를 전담하는 팀도 있습니다. 이는 지속적으로 진행되는 과업으로 수천 대에 달하는 에이전트에 매주 업데이트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업데이트는 끊이지 않고 지속되며 소프트웨어 신버전, 소프트웨어 패치, 신규 취약점 등이 상시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랜가드 12를 통해 네트워크 취약점을 검사하고 패치관리의 부담을 없앨 수 있습니다. 랜가드 신기능에는 웹기반 보고인터페이스, 보고 통합관리, 확장성, 사용자 역할 및 승인, 동시접속 등이 있으며 아래 링크를 통해 30일 동안 프로그램을 무료로 시험해 볼 수 있습니다.


    GFI 랜가드 시험버전 다운로드: http://www.gfi.kr/front/php/newpage.php?code=9

     

     

     

    Melanie Hart, Introducing GFI LanGuard 12 now with a web-based reporting console, 4. 21. 2016.

    http://www.gfi.com/blog/introducing-gfi-languard-12-now-with-a-web-based-reporting-console/

     

    번역: madfox




    참고링크


    <GFI 랜가드 제품안내> 


    <바이퍼 등 유료안티바이러스 제품소개>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