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시스코, 사물인터넷업체 Jasper 14억 달러에 인수
    IT 정보/사물인터넷 2016. 2. 18. 17:30
    반응형

    Jahangir Mohammed는 사물인터넷업체 Jasper의 설립자로 현재 회사의 CEO이자 이사로 활동하고 있다

    사진: Egor Pavlovich/CoinSpeaker

     


    Jasper는 이제 시스코 산하에서 사물인터넷

    서비스플랫폼 개발을 맡게 된다.

     

    대규모 네트워크장비 제조업체 시스코가 Jasper Technologies를 14억 달러에 인수했다이는 시스코가 사물인터넷 분야에 진출하고 현재 고객에게 최신 사물인터넷 기술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음을 반증한다.

     

    이번 인수는 시스코가 2013년 사이버보안업체 Sourcefire를 25억 달러에 인수한 이후 최대 규모다근래 시스코는 데이터분석 소프트웨어 및 데이터센터를 위한 클라우드기반 툴에 투자가치가 있다고 판단하고 있으며 지난 몇 년 동안 수많은 소규모 업체들이 여기에 가담해 왔다.

     

    Jasper는 사물인터넷 클라우드소프트웨어플랫폼 회사로 수많은 회사들이 커넥티드 서비스를 구축하는 데 도움을 제공했다세계 100개 국가에 3500여 기업고객을 보유하고 있으며 27곳의 서비스제공업체를 두고 있다매달 350만에 달하는 자동화 업무처리를 실행함으로써 기업고객들이 엄청난 시간과 운영비용을 절감하는 데 일조했다. Jasper는 기업이 사물인터넷을 통해 성공을 거두도록 돕는 일을 사명으로 밝혀왔다이제 Jasper는 시스코에게 간편하고 확장성과 호환성을 갖춘 사물인터넷 서비스플랫폼을 제공함으로써 향후 5년 동안 수십억에 달하는 커넥티드 기기를 지원 가능하도록 하려 한다. Jasper와 시스코는 협업을 통해 시스코 고객층의 업무전자화를 더욱 가속화할 전망이다.


    시스코는 Forbes와의 인터뷰를 통해 Jasper의 파트너십을 주시했다고 밝혔다시스코 사물인터넷 및 연동기술 그룹의 수석부사장을 담당하고 있는 Rowan Trollope에 따르면 "Jasper는 사물인터넷 분야에서 10년 동안 역량을 쌓으면서 서비스제공자들과 훌륭한 관계를 구축했다오늘날 사물인터넷 분야는 아주 방대하며 할 일이 무척 많다."

     

    Jasper의 성공에는 CEO Jahangir Mohammad의 공이 크다시스코 인수합병 및 벤처투자 팀장 Rob Salvagno는 그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다. "Jahangir Mohammad를 처음 만났을 때 사물인터넷에서 찾을 수 있는 기회에 대한 시각과 그러한 기회를 살릴 수 있는 독특한 사업을 구축하기 위한 통찰력에 큰 감명을 받았다. 10년 전 모두가 폴더폰 그리고 스마트폰의 조기도입에 집중하고 있을 때 Jahangir와 그의 팀은 이미 GPS 기기자동차보안시스템결제기기 등 휴대전화 외의 모든 사물의 연결에 집중하고 있었다이러한 선견지명은 성공적이었으며 오늘날 수백만의 사물이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Jasper의 플랫폼에서 구동되고 있다더욱 중요한 점은 바로 Jahangir와 시스코가 모든 사물을 간명하고 확장성과 호환성을 갖춘 방식으로 연결함으로써 사물인터넷이 창출하는 기회를 어떻게 살릴지에 대해 공통된 비전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Jahangir는 앞으로 Rowan Trollope가 지휘하는 사물인터넷 및 연동기술 그룹 산하에 새로이 만들어진 사물인터넷 소프트웨어 사업유닛을 이끌게 된다."

     

    시스코는 자사의 투자 포트폴리오에 50개가 넘는 업체를 보유하여 사물인터넷 투자에 가장 적극적인 회사로 알려져 있다.시스코는 사물인터넷의 잠재력을 인지하고 있으며 사물인터넷이 시장을 변혁시킬 때 창출하는 이익을 놓치지 않으려 한다이러한 점에서 커넥티드의 대상이 될 만한 사물 자체가 많지 않았던 2004년부터 커넥티드 기기 분야에서 활동했으며 Jasper가 최적의 파트너라고 할 수 있다. Jasper는 제너럴모터스 그리고 포드와 같은 고객들을 통해 자동차분야에서 특히 큰 성과를 이뤘다.

     

    Jahangir는 블로그를 통해 Jasper와 거래해 온 모든 고객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우리가 여기까지 올 수 있었던 건 여러분과 같은 고객 및 파트너들과 일할 수 있었던 덕분이다우리는 여러분이 이처럼 신뢰를 보내준 데 대해 진심으로 감사를 표한다우리는 이러한 성공을 바탕으로 더욱 성장해 나갈 것이며 이제 시스코의 일원으로서 고객과 파트너를 위해 더욱 많은 일을 이루고자 한다.“

     

     

     

    Tatsiana Yablonskaya, Cisco to Acquire Internet of Things Firm Jasper Technologies for $1.4 Billion, 2. 4. 2016.

    http://www.coinspeaker.com/2016/02/04/cisco-to-acquire-internet-of-things-firm-jasper-technologies-for-1-4-billion/

     

    번역madfox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