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트렌드마이크로 안티 랜섬웨어 툴을 활용하여 화면잠금 랜섬웨어에 대처하기
    카테고리 없음 2016. 7. 13. 15:10
    반응형



    게시일: 2016-05-24 l 작성자: Michael Miley

    아직 랜섬웨어의 피해자가 아니라 할지라도, 랜섬웨어를 들어보지 못한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랜섬웨어의 공격에 대해 들어보았다면, 어떻게 이러한 공격으로부터 자신을 방어할 수 있을 지 고민할 것입니다.

    랜섬웨어는 컴퓨터 또는 컴퓨터 내의 파일을 암호화하여 돈을 지불할 때까지 복호화 해주지 않는 매우 지독한 형태의 악성코드입니다. 최근 랜섬웨어의 공격이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2014년도에만 트렌드마이크로에서 15,000~48,000개의 “크립토 랜섬웨어”라 명명된 샘플을 발견했습니다. 이것은 2013년과 비교하여 27배 증가한 수치입니다.

    랜섬웨어는 감염된 웹사이트, 스팸메일, 또는 다른 악성코드에 포장되어 컴퓨터로 침투합니다. 최근 복호화 하기 위한 몸값(ransom)이 치솟고 있습니다. 미화 24달러부터 시작한 몸값은 최근 평균 600달러까지 이릅니다. 하지만, 이를 지불하는 것이 컴퓨터 또는 파일의 암호를 해제할 수 있는 완벽한 보장을 하지는 않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랜섬웨어로부터 안전할 수 있을까요? 다음의 안전 수칙을 단계별로 따라해보세요.

    • 확인되지 않은 이메일을 열거나, 내포된 링크를 클릭하지 않습니다.
    • 3-2-1백업 규칙을 생활화 합니다: 3개의 복사본, 2개의 다른 형식으로, 1개의 오프라인 백업.
    •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애플리케이션을 정기적으로 업데이트하여 새로운 취약점에 대해 최신 보안을 적용합니다.
    • 마지막으로, 트렌드마이크로 백신을 사용하여 컴퓨터를 보호합니다.

    트렌드마이크로 안티 랜섬웨어 툴

    트렌드마이크로 백신은 바이러스, 피싱 및 기타 온라인 위협을 차단하는 것을 포함하여 위험한 웹사이트 차단합니다. 이는 웹사이트, SNS, 이메일, 채팅창에서 발견되는 링크도 포함합니다.

    또한 다층 보안 전략으로 화면잠금(Screen Locker) 또는 암호화 랜섬웨어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합니다.

    알려진 랜섬웨어나 악성코드의 경우, 트렌드마이크로의 실시간 보안검색이 이를 탐지하여 다운로드 또는 설치를 방지합니다.

    화면잠금 랜섬웨어로부터 보호

    알려지지 않은 화면잠금 랜섬웨어의 경우, 트렌드마이크로 보안이 의심스러운 설치 행동을 파악하여 자동으로 랜섬웨어를 삭제합니다.

    만약, 랜섬웨어가 이러한 보안을 뚫고 감염에 성공했을 경우, 다음의 2가지 치료 방법이 있습니다.

    • 트렌드마이크로 백신 고객지원 엔지니어의 도움을 받아 컴퓨터 복호화 작업 및 화면잠금 랜섬웨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 트렌드마이크로의 무료 안티 랜섬웨어 툴을 다운로드하여 컴퓨터 복호화 및 랜섬웨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크립토 랜섬웨어로부터 보호

    알려지지 않은 크립토 랜섬웨어의 경우, 트렌드마이크로 백신이 암호화 시작 시점에 타겟 파일을 즉시 백업하고, 암호화 프로세스를 중단한 뒤, “의심스러운 프로그램 중단”이라고 적힌 팝업이 생성됩니다. 공격받은 파일은 기존 위치에 영향을 받지 않고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팝업 창의 “프로그램 삭제”를 클릭하면, 트렌드마이크로 백신이 랜섬웨어 파일을 즉시 삭제하고 필요할 경우, 시스템을 다시 시작합니다.

    경우에 따라 잔여 악성코드 제거를 위해 트렌드마이크로 백신을 사용하여 전체 시스템 수동 검사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는 랜섬웨어 감염 전 상태로 컴퓨터를 완벽하게 복구하기 위한 작업입니다.

    간단히 말해, 사용자의 컴퓨터, 파일, 그리고 돈이 안전하게 보호받을 수 있습니다. 공격자는 빈 손으로 돌아갈 수 밖에 없습니다.

    화면잠금 및 크립토 랜섬웨어로부터 최선의 방어 구축하기

    트렌드마이크로 백신과 안티 랜섬웨어 툴은 화면잠금 및 크립토 랜섬웨어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최선의 방어입니다.

    트렌드마이크로에서 제공하는 랜섬웨어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얻고 싶다면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랜섬웨어 대응센터

    트렌드마이크로 안티 랜섬웨어 툴 사용에 대한 가이드 및 다운로드를 원하시면,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트렌드마이크로 안티 랜섬웨어 툴(가정용)

    트렌드마이크로 랜섬웨어 영상을 시청하시려면 클릭해주세요: 트렌드마이크로 백신 – 랜섬웨어 방어

    트렌드마이크로 백신에 대한 추가 정보는 아래 웹사이트에서 얻으실 수 있습니다: 
    http://www.trendmicro.co.kr/kr/home/products/software/maximum-security/index.html


    원문: Fighting Ransomware with Trend Micro Security 10 and the Trend Micro Anti-Ransomware Tool




    본문은 <트렌드마이크로 보안블로그>의 저작물입니다.


    트렌드마이크로 안티 랜섬웨어 툴을 활용하여 화면잠금 랜섬웨어에 대처하기

    https://www.trendmicro.co.kr/kr/blog/fighting-ransomware-with-trend-micro-security-10-and-the-trend-micro-anti-ransomware-tool/index.html




    참고링크 


    <유료안티바이러스 제품비교>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