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vastAVG는 사람들이 흔히 헷갈리는 보안업체들이다. 필자는 8년 전 CEO에 부임한 이후 대규모 청중을 상대로 Avast 브랜드에 대해 발표한 적이 있다. 강연이 끝나고 나서 청중 한 명이 필자에게 발표에 대해 칭찬하면서 AVG 브랜드에 대한 소개를 잘 들었다고 말했다. 이를 통해 AvastAVG 두 업체가 얼마나 혼동되기 쉬운지 깨달을 수 있었다.

 

이러한 혼동은 두 회사가 상당히 비슷하기 때문에 생기는 것이다. 우서 두 회사 모두 이름이 AV라는 글자로 시작하며 둘 다 1980년대 후반에 창업하여 30년 전 당시로는 거의 최초로 바이러스 등 맬웨어를 차단해 왔다. 두 회사 모두 체코슬로바키아의 대도시에서 출발했는데 Avast는 프라하에서 창업하여 현재까지 있으며 AVG는 브르노에서 설립됐다. 또한 두 회사 모두 고품질 보안솔루션의 무료배포 서비스를 개척했으며(정직하게 밝히자면 AVG가 먼저 시작했고 Avast가 이를 뒤따랐다) 현재까지 우수한 보안솔루션을 만들어 내고 있다. 두 회사 모두 세계적인 수준의 연구개발팀을 갖추고 있고 체코슬로바키아 외의 세계시장에 대부분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으며 각각 2억 명 가량의 사용자를 보유하여 사용자층도 엇비슷한 수준이다. 특히 두 업체 모두 사용자를 우선 생각하며 그렇기 때문에 꾸준한 지지를 보내주는 고객층도 두텁다. 한 가지 차이점이 있다면 Avast는 비상장 업체인 데 비해 AVG는 상장업체로 뉴욕증권거래소에 등록돼 있다는 점이다.

 

이상과 같이 AvastAVG는 한 가지 차이점을 빼고는 워낙 비슷한 부분이 많기 때문에 결국은 합쳐지는 게 자연스러운 수순이라 할 수 있으며 현재 두 업체는 이를 실현하려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 AvastAVG 이사회가 주주로 보유하고 있는 주식 전체를 주당 25달러, 총액 약 13억 달러 가량에 매입하는 청구를 할 예정이다. AVG 주주들이 여기에 동의하고 여러 규제사항이 충족된다면 AVGAvast에 합병돼 더욱 밝은 미래를 향해 같이 나아갈 것이다. 이 과정은 몇 달 정도 소요되리라 예상된다. 실제 인수과정은 여기에 요약된 내용보다 훨씬 복잡하며 인수과정 그리고 현재 시점에서 밝힐 수 있는 내용에 대한 규제사항도 적지 않다. 따라서 현재 또는 앞으로 AVG 주주 지위를 가지거나 혹은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은 이들을 위해 이하에 주요 사전공지내용을 소개한다<생략>.

 

이번 인수 이후 경영과정이 어떻게 될지에 대해서는 많이 밝힐 수 없지만 결과적으로 고객에게는 유익하게 작용하리라 생각된다. 인수가 완료된다면 Avast25천만의 PC/Mac 사용자를 확보하여 위협 데이터를 더욱 많이 확보함으로써 고객에 대한 보호를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총 16천만의 모바일 사용자를 통해 모바일고객 보호를 강화하고 사물인터넷에 분야 진출을 위해 중요한 디딤돌을 마련할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 아울러 가족단위 보안을 위해 설계된 모바일기술도 확보할 수 있게 된다. 중소기업 부문에서는 지리적 진출영역 확장, 기술지원 향상, 두 업체의 기술력 융합 등을 통해 기업사용자에 대한 지원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다.

 

AvastAVG 웹사이트에는 이번 인수합병에 대한 언론보도, 질의응답 등 보다 많은 정보가 준비돼 있다. 인수과정 도안 우리는 사용자와 고객들에게 공개 가능한 모든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다. 무엇보다도 우리는 AvastAVG의 고객 모두를 소중하게 생각하며 고객보호를 보장하고 신뢰를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한다.

 

<이하생략>

 

 

참고 AVG 측 인수합병 발표: Avast Announces Agreement to Acquire AVG for $1.3B

http://now.avg.com/avast-announces-agreement-to-acquire-avg-for-1-3b/

 

 

 

Vincent Steckler, Avast and AVG: A Future Together, 7. 7. 2016.

https://blog.avast.com/avast-and-avg-a-future-together

 

번역: madfox




참고링크 


<유료안티바이러스 제품소개>

COMMENT : 0 TRACKBACK : 0

날짜

2016.07.11 16:24

위로가기